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시아노박테리아에 관한 상식
남조류라고도 불리는 시아노박테리아는 광합성을 하며 살아가는 원시세균류입니다.
35억년 전 화석에서도 발견되었다고 하니 초기 지구환경에 산소를 제공하여 생명체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지금도 강, 바다, 사막, 온천, 극지방 등 전세계 어느곳에서나 발견될만큼 광범위하게 존재합니다.
시아노박테리아의 일종인 뿌리혹박테리아는 식물의 양분흡수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 벼농사, 과수재배 등 농업에 기여하는 바가 큽니다.
또한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스피룰리나 역시 시아노박테리아의 일종입니다.
이렇듯 나름의 존재가치를 충분히 발휘하는 놈들이긴 하지만...
수조에 생기는 시아노는 짜증만 유발시키지 말입니다.
아무튼 수조에 시아노가 생기면 골치아프니 수족관에서 사왔든 개인분양 받았든 새로 확보된 물고기나 수초는 절대로 수조에 바로 넣어서는 안되며 최소한 새물로 샤워라도 시켜준 뒤 입수하는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수초의 경우 별도의 그릇에 항생제를 풀어넣고 이틀정도 수초를 충분히 약욕시켜준 뒤 수조에 넣는 것이 안전하겠지요.(물고기와는 달리 수초는 항생제를 진하게 풀어넣은 곳에서 시들거나 이상증세를 보이지 않습니다.)
시아노는 특유의 냄새가 있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본사이트에 게제된 상품 및 게시물, 이미지등 고유의 콘텐츠는 복사하여 사용하실수 없으며 가입된 회원 이메일 주소 무단수집에 거부합니다.
Copyright © 2004-2013 WIZVER All rights reserved.- XE Core v1.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