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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소모품 교환주기 알고 계시면 좋습니다 ^^

by 승호사랑 posted Nov 11,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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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라는 것은~ 약 2만가지 이상의 부품들이 서로 조합되어~움직이는 과학의 결정체이기 때문에,  각 소모품들이 자신의 역활을 다하고 수명이 끝나는 순간이 오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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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각 소모품들을 교환해주셔야 차량에 문제가 생기지 않고 안전하게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각 소모품들마다 평균적인 교환주기가 정해져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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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차량의 오너의 운전습관과 차량의 셋팅, 그리고 차량의 종류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기때문에 이점은, 각 차량의 오너분께서 주기적으로 체크하시고 교환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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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은 엔진을 원활하게 구동시켜주는 중요한 역활을 담당하는 오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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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광유로 교환하셨을 경우는 보통 5,000km 에 한번씩 교환을 해주시면 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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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합성유를 넣었을 경우는 평균 10,000km 마다 교환을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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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무조건 고급합성유로 교환하셨다고 10,000km 를 주행하시고 교환하시는 것보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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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km 를 주행하신후, 오일필터만 따로 교환해주시면 차량에 좀더 좋을듯 하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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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가성비를 잘 따지셔서 교환하시면 완벽할꺼 같습니다 


2. 오일필터 및 에어필터(향균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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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오일이 엔진을 원활하게 구동시키는 과정에서 생기는 불순물들을 정리해주는 오일필터!

엔진의 마모와 성능저하를 예방하기 위해선 엔진오일 교환시, 꼭! 함께 교환해주셔야 하는 필수 소모품이랍니다~^^

에어필터는 평균 1만키에 교환을 하는데요~ 

역시나, 교환 주기를 놓치고 사용하게 되면 엔진 출력이 저하되며 연비 소모량이 많아지며 차량에 탑승한,

운전자와 동승자들의 호흡기에 매우 않좋은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정체를 알수없는 쾌쾌하고 쉰냄새...으..

요즘 워낙 많은분들이 자동차 동호회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DIY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에

자신의 차량에 맞는 에어필터를 구입하신 후, 직접 교환을 많이 하시드라구요~ 아주 좋은 현상입니다 ^^

적은 금액일지라도 정비소에서 교환하는 비용보다는 절약할 수 있으니까요~

향균필터는 동절기 또는 하절기로 나누어 교환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




3. 오토밋션 및 파워 스티어링 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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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변속시 중요한 역활을 합니다~ 평균 2만키로~3만키로에 교환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변속시점에서 텅텅 거리는 충격이 느껴지신다면, 즉시 점검을 받으시고 교환해주셔야 합니다 ^^

파워 스티어링은 핸들을 부드럽게 유지해주는 역활로서, 오토밋션 교환주기와 같기 때문에

함께 진행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문제가 없다면 조금더 타시다가

교환하셔도 괜찮을꺼 같습니다~^^ ( 단 수동밋션일 경우 평균 2만키로에서 교환해주시면 됩니다 )



4. 브레이크 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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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평균 2만키로 ~ 4만키로때 점검 후 교환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그 전에 브레이크가 밀리는 느낌이

든다면, 즉시 점검을 받고 교환을 해주셔야 합니다~ 차량이 일정 키로수를 주행하게 되면 

  오일에 수분이 생기게 되고 브레이크 시, 제동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이죠!




5. 브레이크 라이닝 또는 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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드럼식 브레이크는 원형의 내부 또는 바깥면 둘레를 감싸고 있으므로 라이너 라고 사용합니다.  

보통 라이닝이라고 하구요.

디스크 방식의 브레이크는 디스크를 잡아주는 평면방식의 재료를 사용하므로 브레이크 패드라 합니다

라이닝일 경우 평균 4만키로에서 교환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소모품은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교환시기에

큰 차이가 있으므로, 주기적으로 점검하시며 교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평균 매 2만키로마다 점검을 통하여 마모상태를 체크하시고 교환하시면 될듯 합니다~

단 제동거리가 길어지거나, 브레이크 작동시 ' 끼익 ' 하는 소음이 발생되거나,

쇠로 아스팔트를 긁는 소리가 난다면 로터까지 손상이 가버린 상황일수도 있으니,

즉각! 정비소로 가셔서 점검을 받으시고, 바로 교환해주셔야 합니다!

 


6. 점화 플러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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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2만키로 ~ 4만키로에 점검을 통해 교환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소모품 역시 교환시기를 놓쳐버리면 연비저하와 소음 등 복합적인 문제가 발생될 수 있으니,

잊지않고 체크하여 교환해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7. 타이밍 벨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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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이 정상적으로 작동될 수 있도록 ( 흡입,압력,폭발,배기 ) 타이밍을 맞추어 작동시켜주는 장치로서,

교환시기를 놓쳐버리면 차량이 멈춰버릴수도 있습니다.

평균 8만키로 ~ 10만키로에서 점검을 통해 교환해주시면 되는데요,

10만키로까지는 위험하오니, 8만키로~9만키로가 적당할듯 싶네요 



8. 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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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균 4만키로 ~ 6만키로 또는 평균 2년에 한번씩 교환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물론 문제가 없다면 조금 더

쓰셔도 무방하지만, 전 교환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보통 셀프세차나 차량에서 영화관람시, 시동은 끄고 전력만 들어온 상태를 유지하시는데요~

이는 배터리 소모의 주 원인이 됩니다. 갑자기 시동이 안걸리실수도 있답니다. 

물론 공회전도 좋지 못하지만, 이 또한 좋은 현상이 아니므로~ 될수있으면 영화는 극장에서! 

셀프세차시 음악감상은 자제를 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9. 냉각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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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의 라디에이터나 배관 등이 동파가 되지 않게 해주는 역활을 하는데요~

냉각수라 함은 바로  ( 부동액 + 물 )냉각수라고 부릅니다.

냉각수는 온도와 엔진 상태에 따라 높이가 변합니다.

그러므로 각 상황을 고려하여 보충해주는것도 좋은 방법인데, 물60% + 부동액 40%의 비율로 하시면 됩니다.

단! 반드시 수돗물로 넣으셔야 합니다!!

식수의 각종 성분이 부식을 유발하여 냉각성능 및 누수의 원인이 되구요,  

냉각수를 순환시켜주는 장치들이 고장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평균 2만키로 ~ 4만키로 또는 2년 기준으로 교환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자동차 운전 하시는분들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

소모품 주기랑 교체만 제대로 하셔도 보다 오래 오래 ~~~애마를 몰수 있을것 같습니다 

ㄷ ㅏ 아시는 내용이지만 한번더 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여 ^^


늘~~~~~~~~~~~~~안전 운전 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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