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먹이가 가장 좋다고는 하나 저는 비추하며,
보통 2달이 넘은 치어는 가루형 먹이가 아니더라도,
작은 알갱이나 플레이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먹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메가3 ( 알갱이형 사료, 일반적인 사료보다 고단백, 고지방)
성분량: 조단백질 54%이상, 조지방 12%이상,
칼슘 1%이상, 인 1%이상, 조섬유 1.5%이하, 조회분 12.5%이하
장점: 먹이 반응이 매우 좋다. 입자가 작아서 큰치어~성어까지 먹일 수 있다. (작은 치어는 부셔서)
좀 더 통통한? 몸매유지, 빠른 육성에 도움. 바로 가라앉지 않고 일정시간 수면에 떠 있다.
단점: 고지방이라 너무 과하게 먹이면, 건강에 안 좋다.
2. 테트라 구피 (플레이크형 사료, 구피 전용먹이, 풍부한 비타민 함유)
장점: 먹이 반응이 좋다. 비타민이 비교적 많아 발색에 도움.
다른 기타 플레이크형 사료보다 크기가 잘아서 유어~성어까지 먹일 수 있다. (치어는 부셔서)
바로 가라앉지 않고 일정시간 수면에 떠 있고, 생각보다 분진이 많이 날리진 않는다.
단점: 제품 뚜껑이 돌려서 여닫는 형식인데, 위의 2가지 제품에 비해 밀폐강도가 좀 낮은 것 같다.
따라서 대용량 구입보다는 6개월~1년 안에 먹을 량만 주문하고, 재구매하는 것을 추천.
3. (기타) 자크노 탈각 알테미아 (가루형 사료, 치어 전용먹이)
장점: 먹이 반응이 좋다. 입자가 가루형태라 치어~성어까지 먹일 수 있다.
바로 가라앉지 않고 오랜시간 수면에 떠 있다. 치어는 이것 하나만 잘 먹여도 충분하다.
단점: 입자가 가루형태라 분진이 많이 날려, 어항 하부층에 청소물고기가 없다면 수질오염도 염두.
다른 일반 사료보다 물속에서 좀 더 빠르게 부패한다. (보통 일반사료 2일, 탈각 알테미아 1일)
팁: 유어~성어 에게 투여시 먹이 순서를 맨 마지막에 주면, 분진도 덜 날리고,
먹이 경쟁도 보다 덜해서 약한개체도 식사가 가능하다.
4. 메가1 (탈각 브라인 슈림프, 고단백, 면역 기능강화 및 발색강화)
성분량: 조단백질 40%이상, 조지방 2%이상, 조회분 10%이하, 수분 15%이상
자크노에서 나오는 탈각보다 껍질이 좀 더 제거되었다는 말,
입자가 좀 더 곱다는 말이 있으나, 제가 직접 먹여보고 확인한 게 아니라 확언은 못드립니다.
다만, 가능하다면 다음번 사료 구입 때는, 집에 있는 자크노 다음으로 메가1을 구입해 볼 생각입니다.
의견 (0)